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임신일기] 임신 16주 1일 초음파 2차 기형아검사

by 라희언니 2023. 5. 5.
728x90
반응형

오늘은 2차기형아 검사가 있는날이다.

벌써 16주라니 오늘은 성별을 정확하게 확인할수있다.

11주때 1차 기형아검사때

선생님이 삼각점이 보인다고

부정하며 16주가되었다.

 

16주 1일 초음파

 

여전히 잘크고있는 우리 쭈쭈 기특하다 입던은 사그라들생각은 전혀없고

2차 기형아검사때는 피검사를한다

초음파에 누가봐도 다리사이에 자꾸 뭐가보인다 ㅎㅎㅎ

 

빼박 아들맘 확정 !! 

성별반전이 있을수없는 너무 명확한 고추였다.

남편이랑 나는 딸을 너무 원했어서 조금 그냥조금 서운했다. 

웃음이나지않는정도 ? ㅎㅎ

그래도 이제 16주 성별확인도했으니

이제 점점 사람이되어가고있는 쭈쭈를 기록하기로했다

 

열달후에 어플

 

열달후에라는 어플 임신하게되면 어플은 종류별로 다받아서 

기록하고 확인하고한거같다 

열달후에 어플은 성장기록을 할수있다.

 

체중 머리둘레 머리직경 복부둘레 허벅지길이등

초음파보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그주기에 어느정도 아기가 큰지확인할수있어 재밌었다.

 

성장기록

 

159g 밖에안되는 나의 핏덩이 아가 그런데도 고추가 달렸다니...ㅋㅋ

머리는 왜케 큰거니 ㅠㅠ 

머리크기대비 너무 다리가짧은거아니냐구 ...

그래도 너무귀엽다 저런 초음파... 글자 그래프만보는데 왜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러운지. 입덧은 대체 언제까지하냐구요!!

입덧약은 주기적으로 계속 타먹고있다.

하루라도 끊어볼까 건너뛰면 호되게 당한다 토를토를 그렇게 할수가없다 ㅠ

 

첫아기다보니 다음초음파만 기다려진다

사실 계속보고싶어서

4주뒤에 오라고할때도 가끔 입덧약을 2주만 타갓다가

부족하면 2주있다 또 타러간김에 또보고온다 ㅎㅎ

그냥 간김에... 아들이라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건강하게 잘커라 내아들 >.< 

 

2차기형하 피검사결과는 보통 문자로 통보를 해주신다

2차기형아검사 결과문자통보

 

저위험군 끝...너무 간단명료한거 아닌가 ㅋㅋ

그래도 정상이라고하니 걱정안된다 다행이다>.< 

 

728x90
반응형